독특

Next week인데 왜 과거형이지? - i thought we ‘were’ moving ~ 본문

영어/영어표현

Next week인데 왜 과거형이지? - i thought we ‘were’ moving ~

독특 2020. 3. 1. 16:21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토익 공부하다가 이상한 점 발견..
I thought we were moving to the new office next week.
next week인데 왜 과거형 be동사가 쓰일까 의문이 들었어요


I thought we ‘will’ be moving to the new office next week.
이게 맞는 표현이지 않을까? 라는 생각도 했구요


 

 

 

 

그런데 알고보니
주절인 i thought가 과거형으로 쓰이니 종속절도 그에 맞춰 과거형으로 적어줘야 한다는 것이었어요!
그러니 문법적으로 오류가 없는 문장이고 will이라는 단어를 꼭 쓰고 싶다면

I thought we ‘would’ be moving to the new office next week.
으로 쓸 수 있겠습니다 ㅎ.ㅎ

 

 

추가로 cake 앱에서 관련 문장이 있나 찾아보니

i never thought this would ever happen in my whole life.

'평생 제게 이런 일이 벌어질거라곤 생각도 해본 적 없어요' 라는 문장이 있네요

이 문장도 my whole life라는 미래적 의미에도 불구하고

주절의 과거형, thought 때문에 will의 과거형 would가 쓰인 것 볼 수 있습니다

 

 

하단에 유튜버 링크 첨부했으니 55초 이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원어민 발음도 한번 들어보세요 ㅎㅎ

그럼 감사합니다!